가족친화우수기업

동화약품은 2016년 12월 1일 여성가족부가 시행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로고

가족친화인증이란?

저출산ㆍ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 촉진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에서 만든 인증제도이며, 선정기준은 최고경영층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임직원 만족도 등 입니다.
동화약품은 임산부를 보호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36개월 미만 자녀를 둔 여직원들에게 급여 변동 없이 1시간 단축근무를 제공하는 '육아단축근무제'와 휴일과 주말 사이에 출근일을 쉴 수 있도록 하는 '웰레스트(Well-Rest) 데이'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부터는 근태관리를 폐지하였으며, 특히 2015년에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 및 창의성 극대화를 위해 주당 40시간에 해당하는 업무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할 수 있도록 시공간초월 근무제(AAFW : Any time Any place 40-Hour Equivalent Workweek)를 실행하여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입사, 출산, 자녀 수능 시험 및 초등학교 입학 등 직원들의 중요한 순간을 축하하는 선물을 지급하고, 자녀가 부모의 직장에 방문하여 본사 및 공장을 견학하는 '어버이 직장방문'을 시행함으로써 직원의 가족들도 회사에 관심을 갖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어버이 직장 방문

그리고, 가족친화 직장교육 실시, 신입사원 부모 초청 회사 소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족참여 프로그램(나눔하우스, 쿠킹 클래스, 오감 소통 놀이터, 방방곡곡 놀이터 등) 운영, 가족휴양시설(콘도) 제공도 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부모 초청

방방곡곡 놀이터

오감 소통 놀이터

쿠킹 클래스

나눔하우스

동화약품은 2008년을 변화, 혁신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직원 개인의 창의력 계발과 자질 향상을 시키고, 자율적이고 유연성 강한 체질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해왔습니다.

앞으로도, 동화약품은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제도를 계속 발굴하여 도입하고 장려하겠으며, 이러한 제도를 통해 직원들이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계속 기울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